가디안의 일기_소밴편


가디안의 일기_소밴편

53 가디안 0 75 01.07 22:51

Gps를 처음 접하신 분들중 대부분은 소밴에 관해 헷갈려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통해 소밴의 기초와 심화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게 됐습니다.


순정포고(gps가 아닌 기본 포고)를 차나 대중교통 등을 타고 가면서 하는 등, 빠르게 이동하면서 포고를 할 때 

포켓스탑을 돌리면 "잠시 후에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문구가 출력되고, 몬을 잡을때는 몬이 한방에 볼에서 탈출한 후 바로 도망간 경험이 있을겁니다. 

이것이 여러분들이 기존에 겪은, 일명 소밴입니다. 


그럼 여기서 궁금증이 생길겁니다. 

"소밴은 텔포를 했을때 걸리는게 아닌가요?" 

정답은 네 텔포를 했을때만 걸리는게 아닙니다.


사실 소밴이란, 지피를 막기 위해 생긴것이 아닌, 포고를 하는 사용자가 위험한 환경에서 게임에 너무 몰두하면 위험한 상황에 처할까봐 넣은 기능이라 볼 수 있습니다. 

빠르게 이동하며 짧은 시간 내에 다른 위치로 이동하면, 시스템상으로 플레이를 막음으로써 운전을 하며 포고를 하는 등 게임에 과열되는걸 막는 기능입니다.


쓰다보니 도입부가 길어졌네요. 

이만 각설하고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소밴의 기초☆


소밴을 결정하는건 두가지입니다. 

내가 마지막으로 플레이했던 시간&좌표(위치) 두개만 있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이한 시간을 보는 방법은 계정 프로필 들어가서 경험치바 밑에 있는 모험노트를 보면 나와있습니다. 활동위치는 본인이 기억해야합니다. 까먹었다면 그냥 2시간 기다리세요.


이제 이 두개로 어떻게 소밴이 결정되는지 알아봅시다.


이해를 돕도록, 예시를 들어 설명드리자면 강남(쉽게 쓰기 위해 A라 부를겁니다)과 뉴욕(마찬가지 이유로 B라 부르겠습니다)가 있다고 칩시다.


가정1) 

1. A에서 몬을 포획

2. 바로 B로 텔포

이럴 경우는 2시간 뒤에 소밴이 풀립니다.


가정2)

1. A에서 몬을 포획

2. B로 텔포

3. 바로 다시 A로 텔포해오기

이럴 경우는 텔포를 했지만, 마지막으로 활동한 위치와 멀어지지 않았으니, 소밴에 걸리지 않고 바로 활동 가능합니다.

>텔포를 했다고 해서, 무조건 소밴이 걸리는게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정3) 

1. A에서 7시에 몬을 포획

2. 1시간 후인 8시에 B로 텔포

3. B에서 9시까지 1시간 기다리기

이럴 경우는 B로 텔포한지 1시간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마지막으로 활동했던 시간으로부터 총 2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바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예시로도 이해가 힘들다면 몸으로 익혀야죠. 초보때 가장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물론 텔포 후 포켓스탑을 돌려보는겁니다. 돌아가서 템이 나온다면 소밴이 없는거니 바로 레이드나 몬 포획을 하면 되고, 잠시후에 하라는 문구가 나온다면 소밴이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처음에 말했듯이, 소밴은 순정에서도 걸리는거라 포켓스탑 돌리는 시도를 한다고 해서 스트라이크(정지)를 먹거나 하진 않으니 안심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