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내] 포켓몬고 무패트릭! 모르면 무료패스 10개 날리는법오늘도 정말 개꿀팁인데요 ㅋㅋ
모르면 최악의 경우 무료 레이드패스를 10개나 손해볼 수 있는 엄청난 꿀팁입니다!
오늘은 바로 "무패트릭", 즉 무료 패스 트릭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사진으로 해결되는 팁이 아니고 말로 설명하는게 중요합니다. 설명이 어려워 글이 많을 수 있기 때문에 이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어느 목적이든 우선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고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해가 동반되어야 원활히 하실 수 있습니다. (최소한 3회독을 해주세요. 처음부터 모든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목차를 나눠보면,
1. 평상시의 무패트릭
2. 레이드 데이 등 이벤트 시에 무패트릭
3. 예시
4. 실패했을 경우
3. 예시
이 글을 여러 번 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예시부터 첨부합니다. 하지만 원리를 모르시는 분들은 잠시 스킵하시고 원리를 습득하고 와주세요.
1) 1.의 경우 예시
파고파고로 이동합니다. 포켓몬이 젠이 되면, 파고파고의 레이드가 진행중이거나 알이 부화하고 있는 곳에 가서 무료패스를 얻고, 다시 돌아와서 레이드를 진행합니다. (무료패스를 2개 주는 시즌의 경우 이 과정을 한 번 더 반복하시면 됩니다.) 물론, 2. 의 경우처럼 파고파고에서 얻지 않고 다시 돌아와서 포켓몬이 젠이 되기 전에 얻으셔도 무방합니다.
2) 2. 의 경우 예시
그냥 따라하시면 될 정도로 자세하게 예시를 설명하겠습니다.
레이드데이는 대부분 14시~17시까지 진행됩니다.
(빛의 시즌 울트라비스트 레이드데이는 11시~17시까지입니다. 레이드 데이 시간이 이 시간에 포함되므로 14시에 그냥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오후 2시에 시작. 포켓몬고를 끈다. (시작 시간은 그냥 이벤트 중일때 하시면 됩니다.)
2. 접속해 로딩창에서 파고파고로 잽싸게 이동한다(사실 포켓몬이 젠 되기 전까지 이동하면 될겁니다).
3. 파고파고에서 포켓몬이 로딩될 때까지 기다린다.
4. 포켓몬이 로딩되면, 시간이 적용된 것이다. 서울의 레이드중이거나 알이 부화중인 체육관으로 텔포한다(미리 좌표를 찍어둬 준비할 것).
5. 포켓몬이 젠 되기 전에 빠르게 체육관을 클릭해 무료패스를 받는다. 여기가 제일 중요. 포켓몬이 젠되면 실패. 물론 실패할 경우 오늘 무료패스를 얻는 것이므로 손해는 없다. 밑에서 설명하겠다.
6. 레이드를 원하는 이벤트지역에서 돌린다. 다 해서 패스를 썼다면, 다시 포켓몬고를 끄고, 1번부터 다시 시작한다. 이 과정을 5번 얻을 때까지 반복한다. (가방에 하나밖에 얻을 수 없기 때문에 반복을 해야 한다.)
원리 설명 시작입니다.
설명이 경우에 따라 꽤나 어려울 수 있으므로 잘 따라와주세요.
밑의 방법들은 모두 소프트밴이 걸리지 않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앞서, 몇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무료 레이드 패스는 체육관에서 포켓스탑을 돌리면 하루에 한 개 얻을 수 있습니다(빛의 시즌에는 두 개 얻을 수 있죠). 하지만, 레이드가 진행중이거나 알이 부화중인 곳을 들리면 아무 행위를 하지 않고 무료패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패트릭은 이 점을 이용합니다.
1번과 2번 방법이 비슷하면서도 완전히 다르므로, 여러 번 정독해주세요. 원래 한 번에 이해하기가 힘듭니다, 저도 그랬어요.
1. 평상시의 무패트릭
어떤 경우에 이 무패트릭을 쓰냐면,
어제 까먹고 무료패스를 얻지 못해 레이드 손실이 났다!
레이드가 바뀌는 시점인데 이전 레이드가 쓰레기다! (빛의 시즌의 경우 악식킹 다음 텅비드 등등)
(어제 혹은 내일 무료패스를 받지 않았어야 가능한 방법입니다. 가상 포고플(자동사냥)도 무료패스를 주니 유의해주세요.)
여기부터 정말 집중하셔야 합니다.
1) 포켓몬고를 켜는 곳의 시간이 포켓몬고 게임 내의 시간이 됩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손목시계를 차고 있다고 칩시다. 우리나라에 있을 때는 실제 우리나라 시간이지만, 예를들어 스주에 가면 시간이 늦어서 8시간 느린 시간이 측정될 겁니다. 이정도는 대부분 아실거라 믿습니다. 시차의 원리인 것이죠.
그래서 간단하게 결론만 말하면 우리나라 시간으로 어제 무료패스를 못받았다면, "어제인 날짜로 가서 무료패스를 받는다" 입니다.
2) 현재 우리나라 시간보다 하루 느린 곳을 갑시다.
여러 곳이 있지만, 시간이 가장 느린 파고파고는 무조건 하루가 늦으므로 파고파고로 이동합시다.
파고파고(시간이 가장 느린 곳) -14.27273,-170.70371
키리바시(시간이 가장 빠른 곳) 1.987147,-157.477147
파고파고로 이동한 후, 알이나 레이드가 진행중인 체육관에 가서 무료패스를 받습니다. 그리고 다시 오늘 날짜로 와서 레이드를 진행하시면 어제 무료패스로 오늘 레이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결국, 어제 오늘 무료패스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겠죠? 이 방법을 조금 더 심화시키면, 다음날 지역으로 가면 하루 뒤 것도 끌어오실 수 있습니다 ㅋㅋ
(EX. 파고파고에서 무료패스 하나를 얻고 오늘 날짜에서 레이드를 돌린다. 빛의 시즌의 경우 하루 두개이므로 다시 파고파고로 가서 무료패스 하나를 얻고 오늘 날짜에서 레이드를 돌린다. 오늘 무료패스는 그냥 하던대로 얻으면 된다. 다음날 무료패스도 하루 전과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된다.)
주의할 점이 있는데, 파고파고에 이동한 후 근처에 포켓몬이 젠이 되어야 합니다. 손목시계는 파고파고의 시간을 측정할 때, 포켓몬이 젠이 되어야 파고파고의 시간으로 측정합니다.
이게 정말 포인트입니다. 포켓몬이 젠이 안됐는데 무료패스를 받으려고 하지 맙시다.
3) 방법 응용
전날에 무료패스를 사용하지 않아 레이드 손실이 나고, 이 방법을 이용해 손실을 메꾸는 논리는 이해하실겁니다. 하지만 이를 일부러 응용할 수도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11월 22일까지 진행하는 악식킹 레이드와 11월 23일부터 진행하는 텅비드 및 헬가를 보면, 악식킹때는 무료패스조차 쓰기가 아깝습니다. 이럴 때, 11월 22일에 무료패스를 일부러 안쓰는 겁니다. 23일이 돼서 어제 무료패스를 끌고와 무패트릭을 사용하면, (빛의 시즌의 경우) 텅비드나 헬가를 무려 4번이나 무료로 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텅비드 레이드 이후의 레이드가 별로라면 다음날 무료패스를 끌고올 수도 있습니다.
엄청난 꿀팁이죠? (물론 과금러들은 이딴거 필요 없어요)
2. 레이드 데이 등 무료패스 이벤트가 있을 때
자, 여기가 정말 어려우면서 중요합니다. 무패트릭은 사실 이 방법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1번과는 방법도 다르니 집중해주세요.
레이드 데이에는 통상적으로 무료패스를 5장 줍니다. 이때 무패트릭을 이용해 어제 오늘 레이드패스를 끌고 오면 15장을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모르면 제목대로 10장을 손해보는거죠.
일단, 이벤트 당일 이전과 이후 일자의 무료패스는 얻으시면 안됩니다. 그러면 이미 사용했기 때문에 끌어올 수 없습니다.
1)준비
즐겨찾기에 이벤트 중인 곳의 레이드가 열린 체육관 좌표를 하나 저장해둡니다. 그리고, 파고파고의 좌표를 하나 저장해둡니다. 즐겨찾기를 모르신다면 찾아보시거나, 따로 어디에 써놓으세요.
2) 파고파고로 이동합니다. 그런데 주의점
자, 우리나라에서 이벤트를 진행중이라고 칩니다. 그대로 따라하세요. 포켓몬고를 끕니다. 다시 켜서 로딩창일 때 잽싸게 파고파고로 텔레포트합니다.(즐겨찾기 해놓으면 빠르겠죠?)
파고파고에서 포켓몬이 나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포켓몬이 나오면 어제 시간으로 적용된 겁니다.
여기서 중요합니다. 파고파고에서 절대로 무료패스를 얻으시면 안됩니다!!!
1번의 경우와 다릅니다. 무료패스를 파고파고에서 얻으시면 안됩니다.
3) 파고파고에서 어제 시간으로 적용된 상태에서, 이벤트 지역 찍어놓으라고 한 좌표로 텔포합니다.
이벤트 지역으로 텔포하면, 포켓몬 이전에 포켓스탑과 체육관들이 먼저 로딩될겁니다. 포켓몬이 로딩되기 전에 잽싸게 레이드중인 체육관에서 무료패스를 받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
혼란이 오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왜 이렇게 하는지, 원리는 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자, 앞서 손목시계로 시간 적용은 이해하셨을 겁니다. 그런데, 이벤트의 경우 포켓몬이 로딩이 안돼도 그 지역 시간으로 인식됩니다. 그러니까, 파고파고에서 포켓몬이 로딩되면 파고파고 시간으로 적용이 되었죠? 그 상태로 서울로 오고 포켓몬이 적용이 안되면, 로딩이 안됐기 때문에 어제 날짜인데 이벤트는 진행중인겁니다. 결국, 서울에서 어제 날짜로 이벤트를 진행해 무료패스를 5개를 받을 수 있는 아이러니의 상항인겁니다. 파고파고에서 무료패스를 얻었다면, 애초에 이벤트 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한 두장밖에 얻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무료패스를 얻고, 현지 시간이 적용되든 말든 그냥 레이드를 돌리세요. 레이드를 돌으셨다면, 다시 포켓몬고를 끄고 파고파고로 텔포한 후, 시간을 적용시키고, 다시 이벤트 지역으로 가서 포켓몬이 젠 되기 전에 무료패스를 얻습니다! 이 작업을 5번 반복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어제 날짜로 5번 얻을 수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예시는 밑에서 추가할게요!
어제 패스를 다 쓰셨다면 오늘 패스는 오늘 이벤트 지역에서 그냥 하던데로 얻어서 하시면 됩니다 ㅋㅋ 오늘은 오늘이니까요.
내일 패스는 파고파고랑 마찬가지로 하시면 됩니다. 시간만 내일로 적용하는 것 외에는 전혀 다른 점이 없습니다. 시간은 키리바시가 가장 빠르니 참고해주시고, 우리나라 시간이 전 세계로 봤을 때 매우 빠른 편이므로 내일 무료패스는 우리나라 이벤트때는 적용하실 수 없습니다(이벤트 때 우리나라보다 하루 앞선곳이 없어요). 이럴때는 뭐 스주같은데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4)결론
이렇게 하시면 어제 오늘 내일 레이드패스 총 15개를 쓰실 수 있습니다. 터키페이시 한 장에 레이드패스가 200원쯤 되므로 10번이면 2000원을 아끼실 수 있네요 ㅋㅋ 레이드 데이때 반드시 이 팁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4. 실패했을 경우
1. 의 경우, 어제 무료패스를 쓰지 않은 이상 실패할 수가 없습니다.
2. 의 경우만 집중적으로 다루겠습니다.
1) 이벤트 지역으로 이동 후 포켓몬이 젠 되어서 무료패스를 얻었어요.
이런 경우 이벤트 지역 당일의 무료패스를 얻으신 겁니다. 상관이 없는게, 어제 무료패스를 쓴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시 반복하시면 됩니다. 어제와 오늘은 독립적인 과정이기에 실패하시면 오늘 것을 얻으신겁니다.
2) 어제 날짜를 적용시켜 이벤트 지역에 가서 포켓몬이 젠 되기 전에 무료패스를 받으려고 했는데 안줘요.
어제 무료 레이드패스를 쓰셨거나, 파고파고에서 무료패스를 받으셨거나, 이미 가방에 무료패스가 있을 때 그렇습니다. 원리를 잘 숙지하시고 예시대로 잘 따라오신다면 실패할 수 없습니다.
3) 소프트밴이 걸렸어요
처음부터 이미 소프트밴이 걸렸거나, 체육관의 포켓스탑을 돌리는 방식으로 무료패스를 받으셔서 그렇습니다. 레이드가 진행중이거나 알이 부화중인 체육관에 방문하세요. 자동으로 줍니다.
